[벽을 뚫는 남자] 프레스콜 (2013.11.19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2013. 11. 20. 19:56공연&전시★리뷰&뉴스

반응형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이종혁 마이클 리 김동완 고창석 최수진)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2013.11.13~2014.1.26)

KBS TV특종 뮤지컬 뉴스&리뷰kinocine.com 박재환!!!!

 

 

 

‘벽을 뚫는 남자’, 그 초능력은 로맨스를 위하여

 

'미셀 르그랑'은 아카데미 영화음악상을 세 차례나 수상한 프랑스 명작곡가이다. 한국의 올드무비 마니아에겐 ‘쉘부르의 우산’의 작곡가로 사랑받았던 인물이다. 그는 뮤지컬을 만들기도 했다. 그 대표작이 바로 ‘벽을 뚫는 남자’라는 작품이다.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에메가 지은 동명의 원작소설을 뮤지컬로 옮긴 것이다. 프랑스에서는 지난 1996년 파리에서 초연되어 호평 받았고, 이후 ‘아모르’( Amoure)’라는 제목으로 미국 브로드웨이에도 오른다. 바로 그 작품 ‘벽을 뚫는 남자’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 다시 한 번 한국 무대에 오른다. 

 

 

 

 

 

 어제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의 프레스콜 행사가 열렸다. 1막 전체 장면에 대한 시연이 진행되었다.  ‘벽을 뚫는 남자’는 1940년대 프랑스  몽마르뜨를 배경으로 단조로운 직장생활을 하던 주인공 '듀티율'이 어느 날 벽을 통과해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는 초능력을 갖게 되면서 따분하기 그지없던 인생이 완전히 뒤바뀌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작품이다. 그 놀라운 초능력을 어디에 사용할까. 도둑질에? 훔쳐보기에?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를 때 제목이 ‘아모르’로 바뀐 것은 이유가 있다. 진정한 사랑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되는 것이다.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발랄하면서도 기발한 상상이 관객을 그야말로 벽 속으로 빨아들인다.  

 

 

삼인삼색 ♥  듀티율 역을 맡은 새 배우- 마이클 리, 이종혁, 김동완


주인공 듀티율 역에는 드라마 ‘신사의 품격’과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종혁과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의 뮤지컬 작품을 통해 전율을 느끼게 하는 가창력을 선보이고 있는 마이클 리, 그리고  '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멤버 김동완이 트리플 캐스팅되어 ‘벽을 뚫고 사랑을 찾는 로맨스를 펼친다.  


이 작품에서 큰 웃음을 주는 캐릭터 닥터 듀블 역에는 고창석과 임철형이 더블 캐스팅되었다. 충무로영화와 TV드라마를 통해 묵직한 코믹함을 안겨주는 고창석은 뮤지컬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선보인다.

  

한편 듀티율과 슬프도록 아름다운 사랑에 빠지는 젊은 부인 이사벨 역에는 최근 뮤지컬 ‘헤이 자나’에서 발랄한 여대생 ‘케이트’를 연기한 최수진이 출연한다. 이미 소녀시대 멤버 수영의 친언니라는 사실이 알려지면 이사벨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들 외에도 강연종, 조진아, 심재현, 정지환, 이경미 등이 출연한다.

 

‘레미제라블’ 말고 프랑스 풍(?)의 뮤지컬을 감상하고 싶다면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에서 공연 중인 ‘벽을 뚫는 남자’를 보면 될 듯하다. 내년 1월 26일까지 공연된다. (박재환 2013.11.20)

 

 

 

 

 

 

Sit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