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포털, '빅뱅의 대성 사망'이라니....

2010. 11. 3. 09:55雜·念

반응형


  어제 저녁 스마트폰(갤럭시S)으로 중국 사이트를 보다가 깜짝 놀랐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네이버’(이제는 네이버+다음)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바이뚜’의 모바일어플 페이지였다. 우리식으로 따지면 ‘오늘이 인기검색어’ 코너인데.. 중국 연예인 이름 쭈욱 나와있는데 ‘강대성’이란 이름이 6등인가에 있었다. 지난 29일 새벽, 오토바이(모토사이클) 사고로 사망한 ‘강대성’이 갑자기 중국 포털 인기검색어에서 상위권에 올라오다니?

강대성은 사실 잘 모르는 배우였다. (영화 <국가대표>와 드라마 <아이리스>에 출연한 전도유망한 청년배우였단다.. 일찍 날개를 잃은 님의 명복을 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한국배우 ‘강대성’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해서 클릭했더니.. 연결된 것은 ‘바이뚜백과사전’의 ‘강대성’ 항목이다. 사진을 보고 또 놀랬다.



http://baike.baidu.com/view/1271909.html?wtp=tt


 어디서 많이보던 얼굴이다. ‘빅뱅’의 멤버 ‘대성’이다. 대성의 이름이 ‘강대성’이란 것도 처음 알았다. 바이뚜에는 이렇게 소개되어있다.

姜大成(1989年4月26日—2010年10月29日)男,演员,歌手。韩国5人男子组合BIGBANG成员之一。在2008年以一部电视广告进军演艺界,曾出演过《IRIS》,《国家代表》等影视作品。2010年10月29日,因车祸意外去世。

(강대성, 남자, 배우 가수. 한국 5인조 남자그룹 빅뱅의 멤버. 2008년 TV광고로 연예계에 진출했다. <아이리스>와 <국가대표> 등의 작품에 나왔다. 2010년 10월 29일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분명, 나처럼 두 사람을 구별 못하거나, 잘 알지 못하는 경우에 짜깁기로 나온 정보같다.

 사실 브리태니커에도 잘못된 정보가 많단다. 우리나라에서도 네이버 ‘지식인검색’의 정확도와 그 활용도에 대한 논의는 있었다. 위키피디아도 마찬가지이고 말이다. 바이뚜의 ‘강대성’항목은 언제쯤 고쳐질까.

그리고 빅뱅의 ‘대성’씨는 너무 상심하지 말도록. 중국에서는 이런 일이 가끔, 자주 있는 일이니. 등소평(떵샤오핑)은 진짜 죽기 전까지 수십 번도 더 ‘등소평 사망’기사가 언론에 등장했었다. 등소평은 스물 살 남짓 젊은 나이에 당시 프랑스에 유학갔었다. (공부하러가 아니라, 당시 중국청년들이 서구문명배우기의 일환으로 가서 알바하며 생고생만 다했었다..) 여하튼 그때 등소평은 과로로 쓰러졌고 그게 고국에는 사망‘으로 전달되었다. 그게 그의 첫 번째 사망’오보‘였단다. 등소평은 결국 94살에 죽었다. 진짜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