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검색 1위 파키스탄, 한국 1위 도시는?

2010. 7. 16. 14:42雜·念

반응형





10년도 훨씬 전에.. 지금 사람들 인터넷 하듯이 예전엔 PC통신이란 걸 했었다.
경북대 학생들이 만든 '하늘소'인가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도 같다.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등이 있었고... (조금 있다 신비로, LG인터넷 등이 생겼던 것 같기도 하다)

PC통신으로 인터넷 연결하기 시작하면서 인터넷세상이 열렸던 것도 같다.

그러다가 인터넷 전용선이란 게 들어오기 시작햇고.. 그 시절 다녔던 회사에서 기업포럼이란 걸 담당했었다.
(인터넷으로 따지면 회사홈페이지 담당자) 
어느날 그 회사 CEO가 사무실로 부르더니 인터넷 사용법을 알려달란다.

인터넷 사용법?

PC켜면 자동으로 연결될 것이고 (넷스케이프...) 웹페이지는 야후가 기본으로 열렸던 시절.

www가 어쩌구, 야후가 저쩌구.. 한참 설명하고 나서..

사장님의 유일한 질문은.

"플레이보이는 어떻게 보지?"

"옙... 여기 주소창에 따따따 쩜....."

오늘 <<타임>>에 이런 기사가 났다. 어, 우리나라 매체에도 다 나왔네. 폭스뉴스가 출처이다.

No. 1 Nation in Sexy Web Searches? Call it Pornistan

그런데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고.

전 세계에서 포르노와 관련된 검색어를 가장 많이 입력한 나라는 파키스탄이었단다.

무슬림 국가이고, 보수적이며, 인터넷 검열이 지독한 나라에 속하는 파키스탄에서 이런 결과가 나오다니!!!!!

그것도 몇년째 일등이란다.

검색어를 보니 흥미롭다. 파키스탄 사람(웹 이용자)이 구글에서 검색한 단어 중 여타 나라를 누르고 탑을 차지한 포르노 관련 검색어는 이런 것들이란다.

horse sex (04년~)
donkey sex (07년~)
rape pictures (04,09년)
rape sex  (04년)
child sex (04,07,09~)
animal sex (04~)
dog sex (05~)

검색어만 보면 파키스탄 사람들은 대단한 동물애호가(^^)로 느껴질 정도!

이들 검색어 외에도 sex, camel sex, rape video, child sex video 등을 검색한 결과도 1위이다.

폭스뉴스 사이트에서는 이들 검색어말고도.. 감히 언급할 수 없는 다양한 검색어에서 파키스탄은 두각을 나타내었다고.

이에 대해 이슬람 문화전문가는 파키스탄은 '종교/문화'에 대한 검열은 엄격하지만 포르노 등 선정성에 대한 검열은 아직 지침이 없다고...

* 앗 그러고보니... 우리나라 영화검열도 이와 관련이 있다. 한동안, 선정적인 점만 필터링하고, 문제삼고, 가위질하면서 상대적으로 폭력적인 영상이 범람했고,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다고.  영화 <친구>이야기하나? *

뭐, 이 기사는 파키스탄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옛날 우리 사장님도 그러하였듯이 인터넷 처음할때는 누구나 한번씩 그런걸 검색해서 결과를 보고 싶어하는 법.

내 영화사이트 들어오는 사람들 검색어 조사해보면 황당한 검색어로 연결된 케이스가 아주아주 많다.

구글 트렌드 (Google Trends)가 재미있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진짜 들어가 보니 재밌다..

김태희(물론 '한글'로) 검색은 물론 한국(사우스 코리아)에서 제일 많이 이루어졌다.

저기.. 동물사랑(^^) 'dog sex'와 'SEX' 'PORN0'는 역시 기사대로 파키스탄이 일등.




아, 궁금해졌다. 한글로는? [섹스]와 [포르노]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은 당연히 한국. (2등은 중국이다 히야....)

그런데 도시도 나온다. 흥미롭다..



세상에 [섹스]의 경우, 이 단어를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지역은

여천,울산,부천,고양,전주,인천,광주,부산,대구,서울 순이다.

푸헐, '여천'이 왜 일등일까. 그리고 서울이 10위라는게 믿기지 않는다. 서울사람은 '섹스'가 궁금하지도 않나보지?

여하튼,, 구글은 별걸 다 조사하고, 통계낸다.

음... 이건 별로 안 좋다... 이런 서비스를 개인화하면..

부모가 자녀를, 혹은 아내가 남편의 PC의 검색 결과를 통계로 보고 뭐라 할 것 같다. (박재환, 2010.7.15)


728x90
반응형